SBS 뉴스

뉴스 > 연예

[스브스타] 정기고,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소신 발언'…누리꾼 공감

한류경

입력 : 2020.03.02 15:33|수정 : 2020.03.02 15:33


가수 정기고가 코로나19 사태에 관한 소신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정기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섭다고 덮어놓고 모르는 척하는 게 능사가 아니죠. 이렇게 적극적인 검사를 하고 있으니 그만큼 확진자가 나오는 것일 뿐 정면으로 마주하고 훌륭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뉴스 방송 화면 캡처본을 올렸습니다. 캡처본에는 각국의 코로나19 하루 검사 건수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어 정기고는 "그 과정에서 질병관리본부 및 많은 관계자분들이 잠도 못 자고 고생하고 계시겠죠.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며 "이번에 대구에 의료진이 부족하다는 이야기에 대구로 달려가신 의료진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오래전 왜란이나 호란이 일어났을 때 백성들이 일어나 나라를 지켰던 교과서에서 봤던 이야기들이 생각나더라고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국란 극복이 종특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 힘내세요!"라고 적었습니다.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관련해 소신 발언한 정기고…누리꾼 '격하게 공감이를 두고 일각에서 정치적인 발언이 아니냐는 반응이 나오자, 정기고는 "잠 못 자고 고생하고 계시는 질병관리본부와 의료진 관계자분들의 지금까지의 명민한 대처와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글입니다"라며 "어떠한 정치적인 견해도 없음을 다시 한번 밝혀둡니다. 모두 건강하세요"라고 글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정기고의 소신 발언에 대다수 누리꾼은 "이게 바로 유명인들의 선한 영향력이고 SNS의 좋은 예다", "격하게 공감합니다', "옳은 소리 해줘서 고맙다", "지금 당장은 하루하루 확진자 수에 기가 막히지만, 우리처럼 투명하고 빠르게 찾아내는 것이 옳은 것이라고 나중에 알게 될 거예요!", "감사합니다. 모두 같이 이겨내요" 등의 공감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정기고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