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뽀얀거탑] 전자담배 끊고 일반 담배로 돌아가야 하나?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입력 : 2019.12.16 08:40|수정 : 2019.12.16 08:40

동영상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224 : 전자담배 끊고 일반 담배로 돌아가야 하나?

식약처가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액상형 전자담배 153개 제품을 대상으로 폐 질환을 일으키는 것으로 의심되는 7가지 물질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미국 보건당국이 액상형 전자담배 관련 폐 손상을 일으킬 것으로 추정하는 여러 물질 중 한 성분이 우리나라 제품 13개에서 나왔습니다.

전자담배에 관한 위험성이 연이어 알려지면서 전자담배를 끊고 일반 담배로 돌아가려는 흡연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미국 보건당국이 가장 강력하게 의심하고 있는 대마추출물질(THC)은 국내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고, 국내에서 검출된 독성 물질의 양이 미국 유통 제품과 비교하면 턱없이 낮기 때문입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지난 10월 23일 내린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중단' 권고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액상형 전자담배 폐 손상 의심 물질 검출'에 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SBS 류이라 아나운서와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남주현 기자가 참여했습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