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위너, 내일(23일) 미니3집 'CROSS' 발매…멤버별 MV 티저 '눈길'

입력 : 2019.10.22 12:49|수정 : 2019.10.22 12:49


컴백을 하루 앞둔 그룹 위너가 새 앨범 'CROSS'의 멤버별 뮤직비디오 티저로 시선을 모은다.

위너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 오전 10시 멤버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각 영상에서는 타이틀곡 'SOSO' 음원 일부가 울려 퍼지고,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그려진다.

강승윤은 옆에 있는 말을 어루만지고 기대면서 뮤직비디오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김진우는 황량한 풍경 속에서 타 들어가는 차를 보며 금방이라도 울음을 터트릴 것 같은 표정을 보인다.

이어 송민호는 아슬아슬한 절벽 위 의자에 앉아 공허한 눈빛으로 무언가를 골똘히 생각한다. 상처 난 얼굴의 이승훈은 고뇌하는 모습을 보인 후 어딘가로 거침없이 달려간다.

미니 3집 'CROSS'는 앨범 이름처럼 각자의 방향과 특색을 지닌 네 멤버의 교차점, 이들의 관계성, 음악, 스토리를 함축하고 있다.

타이틀곡 'SOSO'는 강승윤이 작사-작곡에, 송민호와 이승훈이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또 YG 프로듀서 AiRPLAY가 작곡-편곡 작업을 함께했다. 이별 후 아픔과 분노로 휘몰아치는 내면과 다르게 덤덤한 척하는 모습을 '그냥 그저 그런' 상태인 'SOSO'로 표현했다.
이미지약 5개월 만의 컴백을 앞둔 위너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인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만든 앨범"이라며 "여러분에게 이 앨범이 2019년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좋은 선물이 되고, 내년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동력이 되면 좋겠다"고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표했다.

위너는 오는 26일, 27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WINNER [CROSS] TOUR IN SEOUL'를 개최한다. 이후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새 앨범 음원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오프라인 앨범은 29일 정식 발매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SBS funE 강수지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