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속초 아파트 공사현장서 승강기 추락…3명 사망·3명 부상

정성진 기자

입력 : 2019.08.14 12:22|수정 : 2019.08.14 12:37

동영상

<앵커>

오늘(14일) 아침 강원 속초시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승강기가 추락했습니다. 승강기에 타고 있던 4명 가운데 3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또 승강기 아래에서 작업 중이던 2명도 부상을 당했습니다.

정성진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아침 8시 반쯤 강원 속초시 조양동의 한 31층짜리 주상복합 아파트 공사현장의 승강기가 추락했습니다.

당시 15층 높이에서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승강기에는 38살 변 모 씨 등 모두 4명의 작업자가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명은 승강기와 함께 추락해 변 씨 등 3명이 숨졌고, 나머지 1명도 중상을 입어 의식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승강기 아래에서 작업 중이던 외국인 근로자 2명도 찰과상 등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30명의 구조 인력과 10대의 장비를 투입해 40분 만에 구조 작업을 마쳤습니다.

소방당국은 이들이 공사용 승강기를 해체하던 작업 중 승강기가 추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소방 관계자: (건물) 외벽에 구조물을 설치해서 승강기가 걸려 있을 거 아니예요. 그 구조물들 뼈대를 제거하면서 내려오다가 (추락한 걸로 보입니다.)]

승강기를 지탱하는 건물 외벽의 레일이 일부 뜯겨 나간 것으로 확인돼 레일의 연결부위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소방당국과 함께 합동감식을 벌이고, 공사현장 관계자들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