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커튼콜] '무용수를 찍는 무용수', 사진 찍는 발레리노 김윤식을 만나다 (+청취자 이벤트)

김수현 문화전문기자

입력 : 2019.07.24 08:57|수정 : 2019.07.24 08:57

동영상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5 :'무용수를 찍는 무용수', 사진 찍는 발레리노 김윤식을 만나다 (+청취자 이벤트)

'무용수를 찍는 무용수'. 체코 국립발레단의 주역 김윤식 발레리노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수식어입니다.

그는 한예종을 졸업한 후 체코로 건너가 무대 위에선 무용수로, 무대 아래에선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 발레리노로 인정받은 그가 카메라를 들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요?

이번 커튼콜에서는 발레면 발레, 사진이면 사진, 다양한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능 예술인 김윤식 씨를 모시고 이야기 나눕니다.

사실 김윤식 씨는 사진작가로 이름을 알리기 전, 이미 그의 형 김경식 씨와 함께 '형제 발레리노'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그의 형은 일명 '금손남친'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경식스필름(kyung6film)' 채널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하는데요.

형은 영상, 동생은 사진으로 모두 카메라로 인생의 전환기를 맞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서로의 경쟁자이자 조언자가 되어주고 있다는 두 형제 중 카메라를 먼저 들었던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그가 들려주는 경식스&윤식스 형제 이야기도 놓치지 마세요.

다가오는 8월, 더위를 날려줄 발레 공연 <르 프리미에 갈라(Le Premier Gala)>가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갈라"는 명작 발레의 주요 장면들로 구성한 공연을 의미합니다.

하이라이트 부분만 모아놓아 발레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발레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로미오와 줄리엣>, <돈키호테> 등 유명한 작품으로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이번 갈라 공연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늘의 게스트 김윤식 씨가 커튼콜 청취자들을 위해 준비한 깜짝 이벤트!

커튼콜을 사랑해주시는 청취자분들에게 김윤식 씨의 단독 포토콘서트, <The Yoon6Photo Concert : 초행> 입장권을 드립니다! 이번 포토콘서트는 단순히 사진 전시나 강연으로만 구성된 것이 아닌,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교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김윤식 사진작가를 직접 만나 '특급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 발레와 사진 그리고 예술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행사소개
<The Yoon6Photo Concert : 초행>
일시 : 2019년 7월 27일(토) 14시-16시
장소 : 광화문 북바이북
자세한 사항은 https://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9010722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아래 메일 또는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댓글로 자유롭게 신청해 주세요! 총 두 분(1인2매)께 포토콘서트 티켓을 보내드립니다!
메일 : fb@sbs.co.kr (골라듣는 뉴스룸 '축덕쑥덕' 메일입니다만, 제작진이 같으므로 여기로 보내주시면 저희가 확인합니다!)
팟빵 : https://www.podbbang.com/ch/8888
네이버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08

커튼콜 5화에는 SBS 김수현 기자, 박찬민 아나운서, 그리고 발레리노이자 포토그래퍼인 김윤식 씨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