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Pick] 마트에서 산 생선 배 속에서 발견된 플라스틱 숟가락 '충격'

김도균 기자

입력 : 2019.07.09 18:14|수정 : 2019.07.09 18:14


저녁 식사용으로 산 생선의 배 속에서 플라스틱 숟가락이 나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인도네시아 자바섬 서쪽에 있는 자와바랏  주에 사는 주부 애나가 저녁 식사를 준비하다 맞닥뜨린 충격적인 광경을 전했습니다.
 
지난 5월 애나는 집 근처 마트에서 생선을 구입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애나는 가정부와 함께 저녁을 준비하면서 생선을 손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때 생선 배 속에 이상한 물체가 들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놀랍게도 생선 배 속에 들어있던 것은 손가락 한 뼘 길이의 플라스틱 숟가락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생선 안에는 숟가락 외에도 고무줄이나 사탕 봉지 등 온갖 생활 쓰레기가 들어있었습니다. 관련 사진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모습을 담은 영상을 게재해 해양 쓰레기 문제의 경종을 울렸습니다.
 
그녀는 "내가 오늘 장을 봐온 생선의 배 속에서 발견한 것"이라며 "우리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당장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끔찍하다", "보면서도 믿을 수 없다"며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데일리메일 홈페이지, volunteersindo 인스타그램 캡처)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