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효린 학교폭력 주장글-이어지는 동창 제보…"피해자 만나겠다" 사과

입력 : 2019.05.26 16:47|수정 : 2019.05.26 16:47


가수 효린이 학창 시절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 누리꾼이 "3년 내내 폭력에 시달렸다."고 주장한 데 이어 효린의 동창들 역시 비슷한 주장을 하고 있어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25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효린의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효린에게 15년 전 중학교 1학년 때부터 3년 간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라면서 "상습적으로 옷, 현금 등을 빼앗겼고, 효린은 갖은 이유를 갖다 붙이면서 아파트 놀이터에서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글 작성자는 "내 친구는 노래방 마이크로 머리도 맞았다. 효린이 나를 폭행한 이유는 본인의 남자친구 이름이 내 남자친구의 이름과 같아서였다."면서 "매일 3년 동안 폭행이 이어졌고 졸업하면서 벗어날 수 있었다. 차라리 교통사고가 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도 있었다."고 강조했다.

26일 언론 보도 이후 효린의 학창 시절을 기억한다고 밝힌 또 다른 여성 A씨는 SBS funE 취재진에 "선배들이 돈 모아 오라고 하면 다른 애들에게 돈을 뜯어서 가져다가 바쳤던 걸로 기억한다."면서 "학창 시절 노래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많은 아이들을 괴롭혔다가 고교 2학년 때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가면서부터는 조용히 지냈다."고 비슷한 주장을 했다.

학교 폭력 주장 글이 제기된 지 하루만인 26일 효린의 소속사 브리지는 보도자료를 통해 "온라인 상에 게재된 글을 접했고 효린은 15년 전 기억이 선명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는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분을 직접 찾아뵐 생각이며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