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스스로 배우는 즐거움…SBS, 인강과 전자책 결합한 'SSAM' 개발

하대석 기자

입력 : 2018.11.30 11:33|수정 : 2018.11.30 18:21

동영상

SBS 뉴미디어국이 영상과 카드뉴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콘텐츠 전용 앱을 활용해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SBS 보도본부 뉴미디어국은 영상을 시청하다 원하는 지점에서 카드뉴스로 전환해 한 장씩 넘겨볼 수 있는 '쌤 솔루션 앱'을 개발해 다음 달 1일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하고 웹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이번에 개발된 쌤 솔루션은 강연 영상을 시청하다 강사의 말이 그대로 적힌 카드를 펼쳐 전자책처럼 넘기며 볼 수 있고, 다 이해됐으면 다시 영상 모드로 되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궁금한 부분을 콕 집어 질문할 수 있는 '양방향 Q&A'와 퀴즈 풀이 등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도 갖췄습니다.

쌤 솔루션 앱의 가능성을 시험하기 위한 파일럿 영상으로 SBS 뉴미디어국은 '좀 더 지혜로운 내 집 마련'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강연 파일럿 영상 3편을 제작했습니다. 강사는 '리모델링으로 재테크 하라'의 저자 토미(土美) 선생님. '서울에서 1억 원대로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방법', '10년이 지나도 떨어지지 않을 집 고르기', '내 집의 운명을 바꾸는 리모델링' 등 3가지 주제로 강연을 펼칩니다.

해당 강연을 시청하려면 다음 달 1일 이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SSAM'을 검색해 '쌤 솔루션 앱'을 다운받거나 PC웹 또는 모바일 웹에서 쌤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s://ssam.tv)로 접속하면 됩니다.

(SBS 스브스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