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런던 중심가서 한국인 유학생, 인종차별 의심 폭행당해

송인호 기자

입력 : 2018.11.15 22:37|수정 : 2018.11.16 17:08


영국 런던에서 한국인 유학생이 영국인으로 추정되는 10여 명의 청소년에게 집단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앞서 지난해에도 한 유학생이 영국 남부 도시 브라이턴에서 유리병으로 맞아 큰 상해를 입는 등 인종차별 의심 범죄에 한국인이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영국 캔터베리 대학에 재학 중인 A 양은 현지시간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런던에서 인종차별로 추정되는 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런던 중심가서 폭행당한 한국인 유학생 글 (사진=연합뉴스)A 씨는 지난 11일 오후 6시쯤 런던 중심가인 옥스퍼드 거리를 걷던 도중 10명가량의 청소년 무리가 자신에게 쓰레기를 던지며 시비를 걸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항의했지만 이들 무리는 계속해서 A 씨에게 쓰레기를 던졌고, A 씨가 이에 대응해 쓰레기를 던지자 무리 중 한 여성이 A 씨를 밀쳐 바닥에 쓰러트렸습니다.

이후 10여 명의 청소년이 자신을 구타했다고 A 씨는 주장했습니다.

주변에 많은 행인이 있었지만 겨우 2명만 이들 청소년을 막아섰을 뿐 대부분 휴대전화로 이를 촬영하기만 했다고 전했습니다.

A 씨는 행인의 도움을 받아 경찰에 신고했지만 한 시간 동안 런던 경찰은 출동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A 씨는 "명백한 인종차별 집단 구타에도 영국 경찰은 도와주지 않았고, 한 시간 동안 기다려도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이후 주영 한국대사관에 연락해 사건을 설명했지만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대사관 관계자는 "현재 영국 경찰을 상대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청을 해놓은 상태"라며 "가해자 조기 검거와 처벌, 피해 학생의 육체적·정신적 피해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대사관 차원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