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영상pick] 할아버지 물건 훔친 도둑 4명에게 맞서 싸운 용감한 8살 아이

김도균 기자

입력 : 2018.10.02 11:32|수정 : 2018.10.02 11:32


무장강도 4명에게 용감하게 맞선 8살 여자아이가 영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8일, 필리핀 GMA 뉴스 등 외신들은 카비테 제너럴 트라이어스 주택단지 CCTV에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은 주차를 마친 하얀색 자동차에서 사람들이 내리면서 시작합니다. 

그 주위로 모자 쓴 수상한 남자가 서성거리는데요, 때맞춰 골목 끝에 오토바이를 탄 남자들이 차례로 도착합니다. 4인조 강도들입니다.

강도들은 준비를 마치자 무기로 위협하며 한 할아버지의 돈이 든 가방을 훔쳐 달아납니다.

그런데 이 모습을 지켜보고 있던 피해자의 손녀가 달아나는 강도에게 달려들어 가방을 빼앗습니다. 심지어 넘어져서 강도들을 놓친 후에도 끝까지 멈춰 세우려다가 오토바이에 치이고 맙니다.
할아버지 물건 훔친 도둑 4명에게 맞서 싸운 용감한 8살 아이할아버지 물건 훔친 도둑 4명에게 맞서 싸운 용감한 8살 아이현지 경찰에 따르면, 강도들은 피해자가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미리 확인하고 집 근처까지 미행하다 이런 짓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이들에게 용감하게 맞서 싸운 아이는 이 과정에서 머리를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지역 매체를 통해 사연이 알려지자, 아이는 "할아버지가 돈을 벌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일하시는지 알고 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그냥 돈을 가져가려고 했다"며 할아버지를 돕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시민과 누리꾼들은 소녀의 기특하고 용감한 행동에 칭찬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Bhing Minia)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