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영상pick] "오빠들, 같이 추자!"…'망치 춤' 완벽 호흡 선보인 4남매

김도균 기자

입력 : 2018.07.10 08:40|수정 : 2018.07.10 08:40



흥 넘치는 4남매가 함께 '망치 춤'을 추는 모습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6일, 중화권 매체 NTD TV 등 외신들은 마이클 불로 씨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고개를 숙이고 준비 자세를 하고 있던 여자아이가 노래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한 발로 콩콩 뛰면서 망치를 때리는 듯한 손동작이 특징인 '망치 춤'을 추는 겁니다.

그리고 얼마 뒤 복도에서 기다리고 있던 오빠 세 명이 자연스럽게 무대에 합류합니다.

어설프지만 느낌 있는 군무를 선보인 사 남매는 각자 자신들이 좋아하는 춤을 추며 합동 공연을 마무리합니다.

망치 춤은 해외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춤으로 국내 여러 아이돌이 안무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 영상은 이 춤을 함께 추길 바라는 막내 여동생의 부탁에 기꺼이 동참한 세 오빠의 모습을 사 남매의 엄마가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이에 "같이 춤춰주는 오빠가 세 명이나 있어서 부럽다", "계속 보게 된다"는 등 사랑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Michael Vullo)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