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뉴스pick] 두 손 다 가리는 크기…세상에서 제일 큰 올챙이의 정체

김도균 기자

입력 : 2018.06.15 18:09|수정 : 2018.06.15 18:09


세상에서 제일 큰 황소개구리 올챙이어마어마한 크기의 황소개구리 올챙이 사진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4일,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들은 미국 자연사 박물관 애리조나 연구소에서 관찰하고 있는 올챙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애리조나 연구소 자원봉사자이자 애리조나 대학교 박사과정 학생인 이어린 맥기 씨는 최근 트위터에 사진 한 장을 올렸습니다.

사진에는 두 손을 다 가리는 크기의 황소개구리 올챙이가 있었습니다. 보통 올챙이들의 크기가 손가락보다 크지 않은 것을 고려하면 열 배를 훌쩍 넘기는 크기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큰 황소개구리 올챙이연구소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한 연못에서 발견됐다"며 "학술 문헌을 찾아본 결과 이 올챙이는 지금까지 발견된 것 중에 가장 큰 올챙이로 추측된다"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비정상적인 크기의 원인이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라고 보고 있으며 개구리로 제대로 진화하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충격적인 사진은 "꿈에 나올까 봐 두려운 생김새다", "환경 파괴가 계속해서 괴물들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등 누리꾼들의 다양한 반응을 얻으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트위터 Afro_Herper, 연합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