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수도권] 성남 수정구청 옥상 텃밭, '직원 힐링 공간' 인기

최웅기 기자

입력 : 2018.06.15 18:16|수정 : 2018.06.15 18:16

동영상

<앵커>

성남시 수정구청이 구청 옥상에 텃밭을 만들었는데 직원들 힐링장소로 인기입니다.

최웅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성남 수정구청 직원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옥상텃밭을 찾았습니다. 텃밭에는 올봄에 심은 다채로운 야채가 따스한 햇볕을 받으며 자라고 있습니다.

상추는 기본이고 오이에 고추 그리고 겨자채까지. 동료들과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텃밭을 오가다 보면 기분전환에 더없이 좋습니다.

[최나은/성남 수정구청 환경위생과 주무관 : 전화에 시달리고 찾아오는 민원인에 시달리다 보니까 가끔 옥상에 올라오면 마음이 차분해지고요, 잘 자라고 있는 식물을 보면 마음이 힐링이 되는 걸 느끼겠더라고요.]

또다른 옥상공간에는 동물들이 자리잡았습니다. 토끼와 칠면조 등이 자라고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주변 유치원행들의 현장 학습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재양/성남 수정구청장 : 직원들이 정서가 온화하게 바뀌어야 오시는 민원인들을 친절하게 대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서 좋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성남 수정구청은 지난 4월 이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직원들이 과별로 직접 관리하게 하고 필요하면 야채를 수확해 식사도 하고 또 회식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