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스브스타] 美 구글 본사에 초청받은 '70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입력 : 2018.05.03 10:33|수정 : 2018.05.03 10:33


구수한 말투와 솔직한 표현력으로 인기를 얻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가 구글에 초청받았습니다.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손녀 김유라 씨는 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글 본사에서 진행하는 I/O 행사에 대한민국 대표로 초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박 할머니와 김 씨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구글 본사를 방문해 전 세계 개발자들과 만나 구글 최신 기술을 소개받을 예정입니다.
구글 본사에 초청받은 '70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김 씨는 "일상 유튜버로써 이례적으로 초대되어 영광이기도 하고 벌써 긴장도 된다"면서 "진짜 '구글에 간 박막례 할머니'라니 이 한 줄만으로도 벌써 두근거리고, 빨리 가고 싶은 마음뿐"이라고 설렘을 드러냈습니다.

박 할머니와 김 씨는 오는 6일 한국을 떠나 샌프란시스코 구글 본사를 방문해 4일 동안 펼쳐지는 행사에 참석합니다.

박 할머니는 4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를 통해 일상 모습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미국 로이터 통신, 워싱턴 포스트 등 다양한 매체에서 박 할머니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구글 본사에 초청받은 '70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또 미국 패션지 보그는 박 할머니의 남다른 패션 감각을 조명한 바 있습니다.

박 할머니의 유튜브 활동은 가족력인 치매로부터 할머니를 지키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 손녀 김 씨가 제안해 시작됐습니다.

'스타 유튜버'로 인생 제2 막을 누리고 있는 박 할머니와 김 씨에게 많은 누리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출처=유튜브 '박막례 할머니', 인스타그램 'Newrara')

(SBS 스브스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