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伊 대통령, 연임 이집트 대통령에 "살해된 伊 청년 진실 규명돼야"

김아영 기자

입력 : 2018.04.04 00:56|수정 : 2018.04.04 03:36


이탈리아 대통령이 이집트 대통령에게 연임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2년 전 이집트에서 살해된 자국 청년의 죽음에 대한 진실 규명을 촉구했습니다.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은 재선이 확정된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는 "양국 수사 기관의 좀 더 효율적인 협력을 통해 범인을 색출하는 것이 양국의 중요한 역사적 관계를 강화하고, 새롭게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국 케임브리지대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던 28세 이탈리아 청년 줄리오 레제니는 이집트 노동연구를 위해 이집트에 거주하던 2016년 1월 카이로에서 실종됐다가 9일 만에 변사체로 발견됐습니다.

그의 사체에는 손톱이 빠지고 뼈가 부러지는 등 심하게 고문을 당한 흔적이 남아있었고, 이탈리아는 레제니가 이집트 정보기관에 의해 고문을 당했다고 보고 이집트 측과 공조해 수사를 진행해왔습니다.

이탈리아는 레제니가 이집트 당국이 껄끄러워하는 노동운동 등을 연구해온 데다 이집트 정부에 비판적인 글을 언론에 기고해온 점을 들어 그의 석연치 않은 죽음의 배후에 이집트 보안 당국이 있다고 의심해 왔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