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스브스타] 위안부 피해자 돕는 '안중근의사 티셔츠' 입은 워너원 옹성우

입력 : 2018.04.03 15:26|수정 : 2018.04.03 15:26


그룹 워너원 멤버 옹성우가 의미 있는 옷을 입어 훈훈함을 안기고 있습니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31일 워너원이 가졌던 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념 팬 사인회 현장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팬들이 촬영한 사진 속 옹성우는 팬미팅을 마치고 차를 타러 가고 있는데요, 옹성우가 입고 있는 검은색 모자티셔츠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옹성우가 입은 티셔츠 앞에는 안중근 의사의 세례명 '토마스(Thomas)'가 적혀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 돕는 '안중근 티셔츠' 입은 옹성우또 티셔츠 뒷면에는 안중근 의사의 손바닥 장인과 함께 '안중근의사유묵-인내'의 일부가 쓰여있습니다. 이는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뒤 여순 감옥에서 1910년 3월 26일 사망하기 전까지 옥중에서 휘호한 유묵 중 하나로 "경술이월 어여순옥중 대한국인안중근서"라는 서명과 함께 왼손바닥으로 장인을 찍은 내용입니다. 

이 옷은 지난해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해 제작된 것으로,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위안부 나눔의 집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됩니다.
위안부 피해자 돕는 '안중근 티셔츠' 입은 옹성우또 추가 생산 상품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안중근의사 기념관' 측에 후원됩니다. 

단순히 멋지기만 한 옷이 아닌 의미 있는 옷을 입은 옹성우에게 팬들은 멋지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같은 팀 멤버 강다니엘 역시 위안부 피해자 후원 브랜드를 애용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 돕는 '안중근 티셔츠' 입은 옹성우한편 워너원은 두 번째 미니앨범 ‘0+1=1 (I PROMISE YOU)’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 중입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워너원 공식SNS)

(SBS 스브스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