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 "지방선거로 민주주의 꽃피우자"

임상범 기자

입력 : 2018.03.31 14:14|수정 : 2018.03.31 14:14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지난 대선에서 보여준 우리 국민의 높은 정치의식과 참여 열기가 6월 13일 지방선거에도 이어져 민주주의가 활짝 꽃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촉구했습니다.

권 위원장은 오늘(31일) 발표한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6월 13일 실시하는 지방선거는 '행복한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한 민주주의의 축제"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위원장은 "선관위는 국민 여러분이 우리 동네 후보자는 누구인지, 정책과 공약은 무엇인지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선거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선거 관리의 모든 과정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장애인과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투표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드리고,맞춤형 안내 자료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근로자의 투표시간 보장 제도를 안내하는 등 경제적·사회적 약자의 참정권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권 위원장은 또 "아름다운 선거를 가로막는 가짜뉴스와 비방, 금품·향응 수수, 공무원의 선거 개입 등 선거 범죄는 단호히 조치하겠다"며 "모든 공직자는 엄정중립의 자세를 확고히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