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태극기 왜 흔드세요?"…블랙하우스 강유미, 서석구에 돌직구

입력 : 2018.03.02 02:04|수정 : 2018.03.02 02:04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강유미가 질문특보로 활약했다.

1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흑터뷰’에서는 강유미가 지난달 24일 서울역에서 열린 태극기 집회 현장을 찾아 “태극기를 왜 흔드세요?”라고 묻는 모습을 공개했다.

강유미는 독립운동가 후손 차영조 씨를 만나 태극기의 의미를 물었다. 그로부터 “태극기는 국민 통합과 화합의 상징이고 독립운동하신 분들의 상징이다”라는 대답을 들었다.

강유미는 태극기 집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를 맡았던 서석구 변호사를 만났다. 서석구 변호사는 “이번에 평창 동계 올림픽 때 태극기도 버리고… 문재인 정권이 버린 태극기, 평창 동계 올림픽이 버린 이 태극기를 우리가 다시 찾고 애국심을 다시 지켜야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은 강유미의 질문에 “우리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이 잘못됐고 지금 나라가 잘못 가고 있다”, “대한민국 지키려고 내 나라 내가 지키려고”, “죄 없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구속해 고생을 시키잖아” 등과 같은 대답을 내놨다.

강유미는 조원진 의원에게 다가가 “태극기 의미가 뭔가요?”를 물었지만 아무 대답을 들을 수 없었다.

한편 강유미는 태극기 집회에 성조기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참가자들에게 그 이유에 대해서도 물었다. 참가자 중 한 명은 “드럼프 대통령에게 대한민국을 공산당에게 지켜달라고 흔드는 거다”라고 답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SBS funE 손재은 기자, 사진=SBS 캡처)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