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최민정, 문 대통령 축하에 "국민 믿음과 응원 덕"

박찬근 기자

입력 : 2018.02.18 15:48|수정 : 2018.02.19 09:54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금메달리스트 최민정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에 답하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최민정은 오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축하 메시지 사진을 올리고 "대통령님,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경기장을 직접 찾아와 응원해주셔서 선수들이 큰 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앞서 500m 결승에서 두 번째로 골인하고도 실격 판정을 받는 아픔을 딛고 금메달을 따낸 최민정은 "아쉬움을 딛고 일어날 수 있었던 건 국민들의 믿음과 응원 덕분"이라며 "혼자라면 절대 해낼 수 없는 일"이라고 적었습니다.문 대통령 축사에 답하는 최민정 (사진=연합뉴스)그러면서 "한국인의 강한 정신력이 제 스케이팅에 녹아드는 것이 너무나 영광스럽다"며 "그에 걸맞은 선수가 될 수 있게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최민정은 마무리 인사로 "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국민들과 함께 가던 길 마저 가겠다"라고 적었습니다.

'가던 길 마저 간다'는 표현은 최민정이 500m에서 실격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재도전 의지를 다지며 사용했던 문구입니다.

(사진=연합뉴스, 게티이미지코리아)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