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투신 소동 벌인 남성에 '뻥'…사람 살린 소방관의 발차기

송성준 기자

입력 : 2018.01.04 07:38|수정 : 2018.01.04 07:38

동영상

<앵커>

부산에서는 술에 취한 50대 남성이 자신에 아파트에서 뛰어내리겠다고 소동을 벌였는데요, 소방관이 줄을 타고 내려와서 아슬아슬한 발차기로 이 남자를 집안으로 다시 밀어 넣었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소방관은 참, 아무나 할 수 없는 극한 직업이구나, 하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송성준 기자입니다.

<기자>

한 50대 남성이 아파트 4층 베란다 난간 바깥쪽에 위태롭게 매달려 있습니다. 집 안 문제 등 처지를 비관하며 술을 마신 상태에서 뛰어내리겠다고 소동을 피우는 겁니다.

급히 출동한 119구조대가 바닥에 에어 매트를 설치합니다. 구조대원들이 설득해 보지만 이 남성은 이번에는 난간에 걸터앉습니다.

바로 이때, 7층에서 구조대원 한 명이 몸에 밧줄을 맨 채 은밀하고도 빠르게 내려옵니다.

아래쪽에서는 다른 대원이 말을 걸며 계속 시선을 끄는 사이, 밧줄을 타고 내려온 구조대원이 남성을 발로 차 베란다 안으로 밀어 넣고 남성은 무사히 안으로 떨어집니다.

[박동하/부산 사하경찰서 119 구조반장 : 위로 보면 혹시라도 그분이 뛰어내릴 수도 있고 칼이나 날카로운 걸로 로프를 잘라 버리면 구조대원이 다치니까 밑에서 시선을 유도해 놓고 저는 조용히 내려가서 그분을 안쪽으로 밀어 넣은 거죠.]

지난해 4월 경기도 시흥에서도 소방관의 재치있는 발차기가 8층에서 뛰어내리려던 20대 여성을 살렸습니다.

[우성태/부산 사하소방서 구조반장 : 구조대원이라든지 요구조자의 사고가 예상되기 때문에 평소에는 잘 쓰지 않고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발차기 구조법을) 쓰고 있습니다.]

투신 소동을 벌인 이 남성은 다친 데 없이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