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은 27일 지난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4% 오른 277억 달러(31조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주당 순이익은 9.57달러로, 전문가 예상치인 8.34달러를 상회했다.
지난 미국 대선 때 러시아 정부와 연계된 '가짜 뉴스'와 '가짜 광고' 파문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의 실적은 지속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날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 발표로 주가도 장외거래에서 4%가량 올랐다.
구글 광고의 가치를 보여주는 클릭당 비용(CPC)은 지난 분기에 비해 1% 상승했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구글의 CPC는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를 보여왔다"면서 "3분기 CPC도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8% 하락한 것이지만, 지난 분기에 비해 올랐다는 것은 광고사업이 다른 플랫폼에 의해 도전받지 않고 여전히 강력한 구글의 수익으로 남아있을 것임을 보여주는 긍정적 신호"라고 말했다.
구글의 미래를 설계하는 알파벳 그룹의 X 부문과 네스트, 자율주행차부문 웨이모 등의 영업 손실은 8억1천200만 달러로 나타났다.
구글 홈 등 하드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매출은 1년 전 24억3천만 달러에서 34억 달러로 치솟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