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컴백' 태민, 절제된 섹시미 '눈과 귀를 사로잡다'

입력 : 2017.10.17 13:20|수정 : 2017.10.17 13:20


최강 퍼포머 태민의 정규 2집 ‘MOVE’(무브)가 베일을 벗었다.

태민은 16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MOVE’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레트로한 분위기의 본편을 비롯해 태민의 솔로 퍼포먼스 버전, 일본 유명 안무가 스가와라 코하루와의 듀오 퍼포먼스 버전 등 타이틀곡 ‘MOVE’의 뮤직비디오 3편도 동시에 오픈, 이 중 듀오 퍼포먼스 버전은 네이버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PB R&B 장르의 타이틀곡 ‘MOVE’를 포함해 갑자기 연인으로부터 버림당한 남자의 깊은 슬픔과 고통, 그리움 등을 노래한 퓨처 기반의 R&B 발라드곡 ‘Love’(러브), 꿈속에서 마주친 운명의 상대를 찾아 헤매는 내용을 담은 R&B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 ‘Crazy 4 U’(크레이지 포 유)가 수록돼 눈길을 끌었다.

또 레드벨벳의 슬기가 피처링에 참여, 이별을 앞둔 연인의 모습과 속마음을 표현한 듀엣곡 ‘Heart Stop’(하트 스톱), 그리스 신화 속 인물인 ‘이카루스’를 모티브로 해 더욱 높이 비상하고자 하는 태민의 아티스트적 신념과 의지를 담은 ‘Rise’(이카루스), 늘 모자란 사랑에 대한 갈증을 ‘목마름’에 빗대어 표현한 트랩 비트 기반의 어반 R&B곡 ‘Thirsty’(서스티)도 귀를 매료시켰다.

특히 앨범 전반에 흐르는 태민의 섹시한 느낌이 팬들의 마음을 홀린다. 감각적인 목소리도 그렇고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 섹시한 안무도 태민의 성숙미를 극대화 시킨다. 태민은 앨범 발표에 앞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내 안에 응축된 섹시함을 보여주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 말처럼 절제된 섹시미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태민의 앨범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최고라는 말 밖에는”, “정말 멋있다”, “계속 들어야 할 것 같다”라며 호평을 보냈다.

이번 앨범에는 세계적인 뮤지션 카니예 웨스트가 이끄는 레이블 굿뮤직(G.O.O.D MUSIC)의 대표이자 프로듀서인 체 포프(Che Pope)를 비롯해, 엑소 ‘Sing For You’(싱 포 유),  태연 ‘Rain’(레인)을 작곡한 캐나다 출신의 작곡가 매튜 티슬러(Matthew Tishler), 저스틴 비버,  엑소 등과 작업한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 신혁, 소녀시대 ‘Catch Me If You Can’(캐치 미 이프 유 캔), 수지X백현 ‘Dream’(드림)을 만든 작곡가 최진석, 태연 ‘Fine’(파인)을 작업한 라이스 앤 피스(Rice n’ Peas)와 마즈뮤직(MZMC)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 만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미지

   

(SBS funE 이정아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