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영상pick] 어른들을 부끄럽게 하는 초등학생의 줄다리기 '뭉클'

김도균 기자

입력 : 2017.06.30 15:18|수정 : 2017.07.11 13:33



우리는 너무 일찍 포기하려 했던 게 아닐까요? 포기하고 한숨 쉬고 세상을 탓했던 많은 사람들을 반성하게 하는 '초등학생 줄다리기 대회' 영상이 다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자흐스탄의 초등학생 줄다리기 대회 모습으로 알려진 이 영상은 지난 3월 유튜브에 올라왔습니다.

영상에서는 홍팀과 청팀 간의 시합이 벌어지고, 홍팀은 곧 수세에 몰리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포크포크)홍팀의 마지막 선수가 넘어간다면 이대로 승리를 내어주는 상황, 하지만 마지막 선수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습니다.

위기가 계속 찾아오지만 계속 버티며 경기를 이어갑니다.
(출처 = 유튜브 포크포크)아이의 표정에는 죽을 힘을 다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것이 역력히 드러납니다.

그렇게 시합이 이어지고, 경기는 서서히 홍팀 쪽으로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출처 = 유튜브 포크포크)결국 이 소년의 포기하지 않는 모습은 팀의 승리를 불러온 것으로 영상은 끝이 납니다.

최근 이 영상이 다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등을 통해 퍼지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포크포크)누리꾼들은 '초등학생이 맞나 싶은 끈기와 목표의식이 느껴진다' '절대 포기하지 않는 모습. 위대함은 나이에 비례하지 않는 것 같다'는 등 아이들에 대한 칭찬과 동시에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 = 유튜브 포크포크)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