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경제 365]
기혼 직장 여성이 육아 휴직을 한 후 직장으로 복귀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아이를 낳고 육아 휴직을 사용한 기혼 여성 직장인 가운데 직장으로 복귀한 비율은 지난 2008년 68%에서 지난해 76%로 증가했습니다.
고용정보원은 사업체의 규모가 크고 임금 수준이 높을수록 복귀율이 10% 포인트 이상 높다면서 소규모 기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
지난해 접수된 프랜차이즈 분쟁조정 신청이 600건에 육박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조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가맹사업 관련 분쟁조정신청은 모두 593건으로 10년 전인 2006년 212건에 비해 180% 급증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가맹 본사가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하거나,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협약 미이행, 필수물품 구매 강제를 통한 폭리 행위 등 세 가지가 '3대 불공정 행위'로 꼽혔습니다.
---
현대자동차가 고객들에게 전문 운전기술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인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교육 과정은 기본 안전 운전을 배우는 클래스, 스포츠 드라이빙 기본 클래스뿐 아니라 아마추어 레이싱 입문자를 위한 클래스까지 포함됐습니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0일과 11일, 7월 1일과 2일 네 차례에 걸쳐 이뤄지는데 6월 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고속도로와 국도에서 야생동물이 차에 치여 죽는 일명 '로드킬'이 5월과 6월에 가장 많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발생한 로드킬은 모두 5만 7천여 건으로 나들이객이 많은 5월과 6월에 가장 많았습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도로에서 야생동물을 만났을 때 상향등을 켜면 오히려 동물이 차량으로 돌진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경적을 울리며 서행하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