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슈퍼 히어로가 된 의사…'닥터 스트레인지'

유영수 기자

입력 : 2016.10.29 08:04|수정 : 2016.10.29 08:04

동영상

<앵커>

주말에 볼만한 영화와 공연 소식, 유영수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닥터 스트레인지' / 감독 : 스콧 데릭슨]

시간과 공간을 자유자재로 넘어 들고 현실 조작, 유체이탈, 염력과 같은 초능력을 가진 마블의 새 슈퍼 히어로입니다.

최고의 수술 실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던 외과 의사가 교통사고로 손 신경이 마비됐습니다.

치료를 위해 사방을 떠돌다 신비로운 능력자를 만나 최강의 히어로로 거듭납니다.

--

['쿠보와 전설의 악기' / 감독 : 트래비스 나이트]

고난을 이겨내고 가족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마법 소년 쿠보의 성장기입니다.

올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선정됐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입니다.

---

['흔들리는 물결' / 감독 : 김진도]

어린 시절 동생의 죽음을 목격한 연우는 깊은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갑니다.

그런 연우 앞에 어느 날 마음을 흔드는 한 여인이 나타납니다.

잔잔한 영상과 묵직한 주제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호평받았습니다.

---

[연극 '블랙버드' / 11월 13일까지 / DCF대명문화공장 비발디파크 홀]

영국의 극작가 데이빗 해로워가 쓴 2인극 '블랙버드'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범죄자라는 낙인에서 벗어나 새 삶을 살려고 발버둥 치는 남자, 레이 역은 배우 조재현 씨가 맡았습니다.

---

[연극 '배꼽춤을 추는 허수아비' / ~11월 6일 / 학전블루 소극장 ]

이청준 작가의 소설 '조만득씨'를 각색한 연극 '배꼽춤을 추는 허수아비'입니다.

1970년대 서울 변두리에 사는 이발사 조만득의 삶을 통해 팽창하는 자본주의 사회 소외된 인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국립현대무용단 '춤이 말하다 2016' / 28~30일 /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국립현대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 '춤이 말하다.'입니다.

한국 전통춤과 현대 무용, 스트릿 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유명 무용수들이 등장합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