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뉴스pick] 교실 가득 찬 연기…꿈쩍 않고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

김도균 기자

입력 : 2016.10.12 11:24|수정 : 2016.10.12 11:24


폭발 사고로 인한 악취와 연기로 가득 찬 교실에서 미동도 하지 않고 공부하고 있는 중국 학생들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 11일, 중국 신화망은 중국 산둥 성 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와 관련된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10일 밤 11쯤, 중국 산둥 성 지난 시의 한 제약 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신고를 받은 소방대원들이 신속히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 작전에 돌입했지만, 현장 주변에서는 엄청난 연기가 뿜어져 나왔습니다.
교실 가득 찬 연기…꿈쩍 않고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
현장을 지켜본 한 주민은 "창문이 깨질 듯한 엄청난 진동이 느껴졌고, 밖으로 뛰어나가자 하늘은 온통 흰 연기로 뒤덮여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너무나도 고약한 냄새가 일대에 퍼져 코를 찔렀다."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약품이 불에 나면서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된 겁니다.
교실 가득 찬 연기…꿈쩍 않고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
그런데 폭발 사고 당시, 근처에 있는 중학교에서는 야간 자율학습이 한창이었습니다.

굉음에 진동까지 있었고 이후에는 연기와 악취까지 몰려왔지만, 학생들은 아무런 소란 없이 공부에 열중했다고 합니다.
교실 가득 찬 연기…꿈쩍 않고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뿌연 연기가 교실 안을 채웠는데도, 학생들은 담담하게 공부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 모습을 본 현지 사람들은 중국의 학구열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시나닷컴)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