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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초코파이 바나나', 6개월 만에 1억 개 판매

입력 : 2016.09.08 09:13|수정 : 2016.09.08 09:13


오리온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초코파이 정(情) 바나나'가 출시 6개월 만에 낱개 기준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1초당 약 6개씩 쉬지 않고 팔린 것으로,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3월 출시된 초코파이 바나나는 1974년 초코파이가 처음 선보인 지 42년 만에 나온 자매 제품이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는 오리지널 제품의 매출도 끌어 올렸다.

오리지널 초코파이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1% 늘어났다.

신제품 출시 효과로 초코파이 브랜드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증가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가 출시 초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이 선호하는 제품이라는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혔다.

출시 초기 품귀현상이 나타나자 오리온은 생산라인을 늘리고 24시간 생산에 돌입하기도 했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는 주류, 유제품, 외식 메뉴에 이르기까지 식품업계 전반에 '바나나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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