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뉴스브리핑]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6.01.07 17:13|수정 : 2016.01.07 17:13

동영상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시 뉴스브리핑 배재학입니다. 먼저 주요뉴스부터 보시겠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미 대통령이 오늘(7일) 오전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두 나라 정상은 북한 4차 핵실험에 대해서 강력한 대응의지를 천명했습니다. 한승희 기자입니다.
 
▶ 한민구 국방장관이 북한의 핵실험 도발에 전략 폭격기 같은 '미군의 확장 억제 수단'들이 가동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 군은 또 한국, 중국 국방장관이 핫라인을 통해 통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로 갑니다. 김아영 기자! (네, 국방부에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 이런 가운데 북한 핵실험에 대응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긴급회의가 오늘 새벽에 열렸습니다. 북한의 이번 실험을 강력히 규탄하고 추가 제제를 위한 새 결의안을 즉각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박진호 특파원입니다.
 
▶ 무소속 김한길 의원이 안철수 의원 측 신당 합류를 선언했습니다. 두 사람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오찬회동을 통해서 오늘부터 신당 창당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중국 증시가 또 다시 폭락하면서 오늘 하루 거래가 완전히 중단됐습니다. 지난 4일 새해 첫 거래일에 이어서 벌써 두 번째입니다. 베이징에서 김흥수 기자입니다.
 
▶ 우리나라 평균 휘발유 값이 7년 만에 리터당 1천300원대로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는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서 한동안 이런 휘발유 값은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김범주 기자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