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핫포토] 北 김정은 저택 옆 로켓 발사 지휘소 포착

입력 : 2015.05.05 15:57|수정 : 2015.05.05 15:57


구글어스의 위성사진을 판독한 결과 북한이 5월3일 공개한 국가우주개발국 위성관제종합지휘소가 평양도심의 보통강구역 서재골에 위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구글어스의 위성사진은 완공되기 7개월 전인 2014년 9월 찍은 것이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5월3일 공개한 지휘소 전경과 똑같다. 서재골에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저택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고위간부들의 저택이 있다. 위 사진은 구글어스의 위성사진으로 검색된 새 로켓 발사 지휘소. 아래 사진은 노동신문이 공개한 지휘소 조감도. (연합뉴스)
[슬라이드 포토]구글어스의 위성사진을 판독한 결과 북한이 지난 5월3일 공개한 국가우주개발국의 새 위성관제종합지휘소가 평양도심의 보통강구역 서재골에 위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구글어스의 위성사진은 2014년 9월 지휘소가 완공되기 7개월 전에 찍은 것으로 가장 최근 모습이다. 서재골에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저택과 북한 헌법상 국가수반인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고위간부들의 저택이 있다. 빨간색 동그라미 안이 새로 건설한 위성관제종합지휘소. 지휘소 위쪽에 있는 파란색 동그라미 안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생전에 사용했던 저택으로 현재는 김정은이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지휘소 바로 옆의 파란색 동그라미 안은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박봉주 내각 총리 등 고위간부들의 단독주택 단지다. (연합뉴스)
[슬라이드 포토]

구글어스의 위성사진을 판독한 결과 북한이 5월3일 공개한 국가우주개발국 위성관제종합지휘소가 평양 도심의 보통강구역 서재골에 위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재골에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저택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고위간부들의 저택이 있다. 맨 위 사진은 2000년 6월 지휘소가 건설되기 이전의 서재골 전경. 가운데 사진은 2014년 7월 건설 중에 있는 지휘소 모습. 맨 아래 사진은 완공되기 7개월 전인 2014년 9월 찍은 지휘소 사진이다. (연합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