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인터뷰] 신상진 경기 성남중원 국회의원 당선인

입력 : 2015.04.30 09:21|수정 : 2015.04.30 09:21


경기 성남중원에서 3선 고지에 오른 신상진(59·새누리당) 당선인은 "잃어버린 3년, 중원의 자존심 회복을 바란 우리 모두의 승리"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신 당선인은 2012년 19대 총선에서 야권연대 후보였던 옛 통합진보당 김미희 후보에게 654표 차로 패해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에 관록을 앞세워 승리해 3선 중진 의원 반열에 오르게 됐습니다.

그는 "집권 여당의 3선의원으로서 여러분들께 드린 약속들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신 당선인과 문답입니다.

-- 당선 소감은

▲ 중원구민의 승리이자 자유민주주의를 존중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승리다. 잃어버린 3년의 회복을 바라고 잃어버린 중원의 자존심을 회복하고자 한 우리 모두의 승리다.

-- 승리의 요인은

▲ 이번 선거는 통합진보당의 실체가 드러나고 해산됨에 따라 그 소속 국회의원이 직을 박탈당하면서 생겨난 선거다. 처음부터 제대로 된 사람을 뽑았다면 중원구의 발전은 계속됐을 것이다. 선거 결과에서 보듯이 이번엔 중원구민 여러분들이 중원구의 발전을 택했다.

-- 중원구 발전의 주안점과 향후 의정활동 방향은

▲ 여러분께 드린 약속들을 하나하나 지켜 나가겠다. 선거를 준비했던 시간보다 더 바쁘고, 더 열심히 일하겠다. 위례∼성남∼광주∼용인 지하철 유치, 재개발시 주민부담 최소화, 전통시장 육성과 상권활성화 등 중원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 상대 후보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새정치민주연합 정환석 후보와 무소속 김미희 후보, 또 두 분을 지지해 주셨던 중원구민 여러분, 이제 우리는 중원구의 발전을 위해 하나로 똘똘 뭉쳐야 한다. 두분들의 공약 중 중원발전을 위해 좋은 것이 있다면 과감히 수용해 내가 반드시 해내겠다. 힘을 합쳐 주시길 부탁드린다. 

(SBS 뉴미디어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