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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속 '편의점 도시락' 인기

임태우 기자

입력 : 2015.04.26 10:45|수정 : 2015.04.26 10:45


최근 몇 년간 경기침체가 지속하면서 편의점 도시락 판매가 급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편의점업체인 세븐 일레븐은 전년대비 도시락 판매 증가율이 2012년 34.2%에서 2013년 58.0%, 2014년 51.0%, 올해 1∼3월 52.8%를 기록했습니다.

점심값을 아끼려는 직장인과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수요가 불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1990년대 중반부터 도시락 판매를 시작한 이후 별로 재미를 못 본 상품군이었지만, 2008년 경제위기를 계기로 지금까지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직장인과 1~2인 가구를 겨냥한 도시락 상품 개발과 도시락 카페 개설 등 판매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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