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화장실에서 혼자 먹었어요" '혼밥족'을 아시나요?

박대연

입력 : 2015.03.10 15:27|수정 : 2015.03.17 10:25

학점과 스펙 경쟁으로 바쁘지만 늘 밥정이 고픈 요즘 대학생들


 <스브스 뉴스 - "요즘 대학가 화장실에서는 무슨 일이?">
크기변환_대학 SNS에는 하루에도 수백 개씩의 인증샷이 올라옵니다. 

 여행을 가서 찍은 인증샷.
 맛있는 것을 먹고 찍은 인증샷.크기변환_대학 하지만, 인증샷에는 이런 부러운 것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크기변환_대학 혼자 밥 먹는 사람, 이른바 혼밥족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사진들입니다. 화장실 칸에 홀로 들어가 변기나 창틀 위에 도시락이나 간편식을 놓고 먹는 모습입니다.크기변환_대학 혼자 먹을 때 남들의 시선에 부담을 느껴 결국 몰래 먹으려고 택한 장소가 화장실이었던 겁니다. 이러한 처량한 신세를 털어 놓을 사람 조차 없다보니 인터넷 익명게시판에 이런 사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크기변환_대학 홀로 밥을 먹는 사람이라는 뜻의 혼밥족은 요즘 대학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취업난 속 스펙 쌓느라 친구 사귈 시간이 부족하고 또 친구가 몇 있다 해도 다들 바빠 일정 맞추기 힘들다 보니 혼밥족이 늘고 있는 겁니다.

크기변환_대학 하지만 자고로 밥은 여럿이 같이 먹어야 맛있는 법이죠?크기변환_대학 이 때문일까요? 최근 대학 커뮤니티에는 "밥 친구를 구한다"는 게시글도 자주 올라옵니다.   크기변환_대학 세상살이가 바쁘지만 밥정이 늘 고픈… 이것이 2015년 대한민국 대학생의 모습입니다.

(SBS 스브스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