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수도권] 독일 '에센 모터쇼' 내년 킨텍스서 개최

송호금 기자

입력 : 2015.03.05 17:53|수정 : 2015.03.05 17:53

동영상

<앵커>

수도권뉴스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독일 에센 모터쇼가 내년에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게 됐습니다. 에센 모터쇼의 아시아 최초 개최가 될 예정인데요.

의정부지국 송호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올해로 47년 된 에센 모터쇼는 세계 최고의 이색 차 전시회로 꼽힙니다.

튜닝카, 컨셉트카, 이렇게 세상에 하나뿐인 자동차들을 선보여서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손으로 직접 두들겨서 만든 증기 자동차입니다.

F1 레이스에서 우승한 레이싱 카도 선을 보였습니다.

에센 모터쇼의 주인은 그러나 개조한 자동차, 튜닝카입니다.

더 멋지게, 더 힘세게, 세상에 하나뿐인 자동차들을 선보입니다.

핸드폰으로 차를 움직이기도 하고 요즘은 최첨단 IT 기술이 필수입니다.

독일 자동차 기술의 비밀로 전문가들이 튜닝을 꼽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윤종영/한·유럽 산업기술통상재단 이사장 : 특히 튜닝 기술이 세계 첨단이라고 할 수 있는 독일의 가장 대표적인 모터쇼를 우리가 유치함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가 아시아 마켓의 핵심적인 하나의 구심점이 될 수 있는…]

내년에 열리는 2016 에센 모터쇼는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고양시와 한·유럽 산업기술통상재단이 공동으로 유치했습니다.

[최 성/고양시장 : 에센 모터쇼의 고양시 유치는 고양시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 사업과 연계해서 큰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미래로 꼽히는 튜닝, 그러나 우리 튜닝산업은 이제 걸음마를 시작한 정도입니다.

에센 모터쇼가 튜닝산업의 기폭제가 될지 주목됩니다.

---

사설 스포츠 도박을 흉내 낸 가짜 사이트를 만들어서 수십억 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경기경찰청 제2청은 해외에 가짜 사이트를 만들어 놓고 인터넷으로 회원을 모집해서 이들이 배팅한 돈 60억 원을 가로챈 혐의로 31살 A씨 등 2명을 구속하고 7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피해자가 경기 결과를 맞추면 강제 퇴출시키거나, 도박사실을 신고하겠다고 협박해서 돈을 가로채 왔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