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다시 느껴보는 드라마 '펀치'…OST 앨범 발매

곽상은 기자

입력 : 2015.02.24 12:41|수정 : 2015.02.24 12:41

동영상

[FunFun 문화현장]

<앵커>

문화현장, 오늘(24일)은 새로 나온 앨범 소식입니다.

곽상은 기자입니다.

<기자>

[드라마 '펀치' OST 앨범 발매]

높은 인기 속에 지난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펀치'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앨범으로 발매됐습니다.

지난주 인터넷을 통해 음원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이번 OST에는 조성모가 부른 타이틀곡 '그대로의 사랑'과 전인권과 래퍼 도끼(DOK2)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 '그것만이 내 세상' 등 14곡이 담겼습니다.

---

[밥 딜런 / 프랭크 시내트라 명곡 재해석한 앨범 발표]

미국 포크록의 거장 밥 딜런이 프랭크 시내트라의 명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한 앨범을 내놨습니다.

이번 앨범은 밥 딜런의 36번째 스튜디오 앨범으로 70대 노장 가수의 식지 않은 음악 열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콜리언스 새 앨범 '리턴 투 포에버' 발매]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록밴드 스콜피언스도 새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1965년 결성돼 지금까지 1억 장 넘는 앨범 판매고를 올린 스콜피온스는 2010년 한차례 해체를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재작년 마지막 월드투어를 마친 뒤 은퇴를 번복하고 새 앨범 녹음작업에 들어가 이번에 밴드 결성 50주년에 맞춰 16번째 정규앨범을 내놨습니다.

---

[니요 / '논픽션' 발매…"팬들 이야기로 만든 앨범" ]

한국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R&B 싱어송라이터 니요가 새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사전에 팬들로부터 실제 사연을 받아 그 얘기로 곡을 만들었다는 게 특징인데요.

곡의 내용이 모두 실제 일어난 일을 바탕으로 했다는 뜻에서 '논픽션'으로 이름 붙여졌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