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경제

[넘버스] "비쌀수록 만족도 낮아요"…값싼 이디야커피 1등

입력 : 2015.02.24 10:15|수정 : 2015.02.24 10:15

동영상

한국소비자원이 연 매출(2012년, 2013년)기준 점유율 상위권 7개의 커피 전문점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이 3.7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업체별로는 이디야커피가 3.75점으로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했고, 스타벅스와 할리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커피빈과 탐앤탐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평가부문 중 가격 적정성에서는 이디야커피가 3.54점으로 가장 높았고,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가격적정성 부문 2.4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가격 적정성에 대한 만족도는 최대 3.54점으로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한편 맛 부문에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3.6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맛’에 대한 점수 차는 최대 0.3점에 불과합니다.

커피 한 잔에 담긴 소비자의 만족도를 [넘버스]에서 풀어봤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