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차기 대선 여론조사 1위 반기문 홈페이지 '인기'

입력 : 2015.01.15 14:03|수정 : 2015.01.15 14:03


최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면서 충북 음성군이 운영하는 반 총장 홈페이지에 누리꾼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음성군에 따르면 군이 운영하는 반 총장 홈페이지에 이달 들어 1천14명의 누리꾼들이 다녀갔습니다.

작년 한 해 1만 326명이 입장했던 것과 비교하면 방문객이 많이 증가한 것입니다.

이같이 반 총장 홈페이지의 방문객이 늘어난 것은 반 총장이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면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음성군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실제 반 총장은 지난달 말 서울신문과 경향신문 등 각 언론사가 실시한 차기 대선후보 여론조사에서 2위와 큰 격차를 벌리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음성군이 반 총장의 고향 음성을 홍보하기 위해 2009년 개발했습니다.

음성군 홈페이지 상단에 반 총장 홈페이지를 배치해 군 홈페이지를 찾는 누리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반 총장 홈페이지에는 약력과 함께 '반기문 총장 이야기'라는 코너를 마련해 성장이야기, 외교관이야기 등이 실려 있습니다.

또 취임사 연설문과 함께 반 총장의 활동상을 담은 포토갤러리, 반 총장 생가마을 등이 꾸며져 있습니다.

음성군 관계자는 "이 홈페이지는 반 총장이 음성군이 배출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연말과 연초 각 언론사의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반 총장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면서 반 총장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