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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양대 항공사 고객 마일리지 계좌 해킹 피해

입력 : 2015.01.13 06:59|수정 : 2015.01.13 06:59


미국 양대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AA)과 유나이티드항공(UA)의 고객 마일리지 계좌가 해킹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아메리칸항공과 유나이티드항공은 12일(현지시간) 익명의 해커들이 지난달 두 항공사 일부 고객들의 사용자명(아이디)과 비밀번호를 도용해 무료 항공권을 받아내거나 적립된 마일리지를 다른 계좌로 이체한 사실을 공개했다.

아메리칸항공 대변인은 "1만 개의 계좌에 해킹 시도가 있었다"며 공격 대상이 된 계좌의 소유주들에게 이날부터 이메일 공지를 보내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메리칸항공은 10만 마일 이상 적립 고객의 계좌부터 재설정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해당 서비스는 잠정 중단된다.

유나이티드항공 대변인은 해커들이 마일리지를 도용해 무료 항공편 예약을 하거나 적립된 마일리지를 약 40개의 계좌로 옮긴 사례를 확인했다며 "피해를 본 고객의 마일리지는 모두 복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피해 고객들에게 지난달 이 사실을 공지했다.

아메리칸항공과 유나이티드항공은 항공사 자체 시스템이 해킹을 당한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해커들이 제3의 경로를 통해 입수한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가지고 아메리칸항공의 '에이 어드밴티지'(AAdvantage)와 유나이티드항공의 '마일리지 플러스'(MileagePlus)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했다면서 "신용카드번호 등 고객의 주요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두 항공사는 해커가 어떤 방법으로 고객 마일리지 계좌 정보를 취득했는지는 설명하지 않았으나 "인터넷 사용자들이 같은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복수의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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