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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의 적' 기습한파에 보습 화장품 판매 폭증

입력 : 2015.01.09 08:15|수정 : 2015.01.09 08:26


작년보다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 피부 보습과 영양을 돕는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영양크림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천691% 증가했습니다.

특히 피지 분비가 줄어 영양 공급 필요성을 느끼는 40대 구매자를 대상으로 집계한 영양크림 판매는 6천600%나 폭증했습니다.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페이스오일도 30대(24%↑), 40대(91%↑), 50대(133%↑) 등 전 연령대에서 구매가 늘었습니다.

피부 사이사이 수분을 채우는 수분크림, 보습과 영양 성분으로 목 주름을 방지해주는 넥크림 판매도 각각 194%, 167% 신장했습니다.

보습 기능이 있는 화장품뿐 아니라 옷 틈으로 체온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주는 패션 소품도 인기입니다.

기온이 낮아지는 출퇴근길에 유용한 남성 방한화·털부츠(35%↑), 여성 패딩·니트 부츠(15%↑), 털·방울·귀달이 모자(30%↑), 스카프(25%↑) 등이 모두 작년 겨울보다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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