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지디X태양 ‘굿보이’, 11월 전세계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1위

이정아

입력 : 2014.12.13 19:32|수정 : 2014.12.13 19:32


지디X태양(GDXTAEYANG)의 싱글 ‘굿보이’(GOOD BOY) 뮤직비디오가 11월 한 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랭크됐다.

최근 빌보드는 “지난 달 유튜브에서 팬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지디X태양의 비디오다. 이 뮤직비디오는 벌써 1500만 뷰 이상을 기록, 2014년 가장 많이 본 K팝 클립 중 하나가 됐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 빌보드는 ‘굿보이’ 뮤직비디오가 월드 디지털 송 1위를 기록한 것을 언급, 지디X태양의 성공적 행보를 밝혔다. 앞서 지난 1일 빌보드는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송 1위 기록을 밝히며 당시 “빅뱅 멤버들이 콜라보레이션한 이번 싱글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송’ 1위는 K팝 노래 중 세 번째로 차트 정상을 차지한 기록이다”라고 전한 바 있다.

지디X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미국 빌보드뿐만 아니라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해외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조명받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케 했다.

세계적인 감독 콜린틸리가 메가폰을 잡은 이번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카메라 워크 등으로 주목 받았으며 13일 오전 기준 1650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히 조회수를 경신하고 있다.

빌보드에 따르면 ‘굿보이’에 이어 하이, 수현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MV 부문 2위에 올라 눈길을 끌기도 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