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필리핀 "프란치스코 교황 의전차량 주문 제작"

손형안 기자

입력 : 2014.11.28 14:37|수정 : 2014.11.28 14:37


내년 1월 필리핀을 방문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신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필리핀 당국이 교황의 안전을 위해 차량을 주문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ABS-CBN방송 등은 당국이 프란치스코 교황의 의전 차량을 주문 제작하기로 했다고 오늘 보도했습니다.

대통령궁과 교황방문준비위는 당국이 현재 바티칸 측과 협의해 교황의 의전 차량을 설계하고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방문준비위의 한 관계자는 필리핀을 방문하는 교황에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도록 해서는 안 된다고 주문 제작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관계자는 보안상의 이유를 들어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으나 교황이 일부 행사에 지붕이 없는 차량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통령궁의 한 관계자는 "교황이 의전 차량에서 신도들을 직접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교황이 내년 필리핀 방문 때 값싼 지프 차량을 이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기도 했으나 공식 확인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방문준비위원회 측은 현재 프란치스코 교황 집전 미사에 최대 6백만 명의 신도가 몰릴 것으로 보고 준비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내년 1월15일부터 나흘간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와 태풍 피해지역인 중부도시 타클로반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