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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10월, 전기매트 소비자상담↑"

입력 : 2014.11.28 09:09|수정 : 2014.11.28 09:09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접수한 소비자 상담 중 전기매트의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통합 소비자 상담시스템인 1372소비자상담센터가 접수한 소비자 상담 건수는 7만478건으로, 전월보다 1.9% 증가했다.

이 중 물품 상담은 3만7천266건(52.9%), 서비스 상담은 2만8천480건(40.4%)이었다.

상담 건수가 가장 많았던 품목은 휴대폰·스마트폰(4천250건)이었고, 이어 이동전화 서비스(2천348건), 상조회(1천658건), 헬스장·피트니스센터(1천458건) 등 순이었다.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전기매트(420.9%)였으며, 이어 점퍼·자켓·사파리(103.0%), 숙녀화(64.1%), 국내여행(53.0%), 운동화(25.3%), 여성용 내의류(12.7%) 등이 뒤따랐다.

인구 10만 명당 상담 신청 비율은 서울(201.2건), 대전(158.0건), 울산(140.4건) 등의 순으로 많았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지난달 접수한 상담 중 85.3%는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및 관련법규 등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피해를 해결하도록 했다"며 "사업자와의 분쟁이 자율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상담은 소비자단체나 지자체 또는 소비자원의 피해구제·분쟁조정 등을 통해 해결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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