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매직아이' 박효주 "지방축제는 진정한 힐링"…각종 특산물 공개

장희윤

입력 : 2014.10.22 04:06|수정 : 2014.10.22 04:06

동영상

배우 박효주가 자신을 지방축제 마니아라고 고백하며 팔도의 특산물을 준비해 출연자들과 행복한 먹방을 보였다.

21일 밤 방송된 SBS ‘매직아이-취향의 발견’ 에서는 드라마 ‘비밀의 문’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장현성과 최원영, 박효주, 김명국이 출연해 각자 개성 넘치는 취향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효주는 “다이어트 등으로 먹는 것에 큰 관심이 없었다. 그때 친구가 ‘먹는 행복을 왜 포기하냐’며 안면도 옆의 천북 굴축제에 나를 데리고 갔다. 음식도 음식이지만 지방을 가는 여정까지 더해지니까 진정한 힐링이라고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박효주는 팔도를 돌며 맛본 각종 지방 특산물을 공개했다. 천북 굴보쌈, 홍성 새조개, 문경 사과, 산청 약초, 구룡포 과메기 등 각종 특산품으로 만든 음식을 준비했다.

MC들과 출연자들은 가위바위보로 각자 순서를 전했고 1등으로 문희준이 굴보쌈을 맛봤다. 그는 박효주가 정성스레 싼 보?을 먹으며 문강쇠(?0로 변했고 “정말 부드럽다. 내 입안에는 이미 굴이 사라졌다”고 극찬했다.

2등 현성은 구룡포 과메기를 선택했다. 박효주는 배추와 김, 쪽파와 김을 싼 후 장현성의 입에 넣어줬고 장현성은 “쫀득쫀득하다”며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한편 김명국은 산청약초에 밥 한술을 먹으며 “장아찌 중에 이런 장아찌를 처음 먹는다. 하나도 안 짜다. 향도 좋고 많이 먹을 거 같다”고 칭찬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장희윤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