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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충실한 저가 제품이 시장공략 효과 높아"

한주한 기자

입력 : 2014.10.07 14:33|수정 : 2014.10.07 14:33


고급 기능이 과도하게 적용된 제품보다 기본 기능에 충실하면서 싼 제품이 개도국 시장과 선진국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전략적 다운그레이드를 통한 차별화 전략' 보고서에서 글로벌 기업들이 낮은 가격의 저기능 제품으로 새 시장을 창출한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보고서는 "비용 대비 효용이 낮은 부가기능을 과감히 제거한 제품을 만들면 신흥국 시장은 물론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선진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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