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때이른 더위에 대처하는 마음가짐 하나, 낮 기온이 30도가 안 됐으면 아직은 괜찮다 생각하는 중이었는데, 오늘(22일) 30도를 웃도는 지역들 꽤 많았습니다.
올해 처음은 아니지만 최고점을 새롭게 찍은 지역들이 꽤 있었고, 가깝게는 강원도 홍천지역, 올들어 처음 30도를 넘어섰죠.
추위도 한겨울보다 기온이 처음 떨어지기 시작할 때 체감하기에 가장 춥듯이 더위에 있어서도 지금처럼 기온이 막 오르기 시작할 때,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 합니다.
몸이 더위에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금요일인 내일은 남쪽 고기압과 북동쪽 고기압이 더해지면서 고기압의 중심이 동쪽으로 좀 가지만, 그래도 남쪽에서 오는 더운 공기는 여전하겠습니다.
내일은 서울의 낮 기온이 29도인데 최근들어 가장 높을 것으로 보이고요, 충청지방도 30도 가까이 기온이 오릅니다.
전주와 광주·대구 모두 30도로 오늘보다 약간 내려갈 수 있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게 덥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알아봅시다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는 소아 비만 예방법!>
- 소아비만은 성인 비만과는 달리 지방세포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비만으로 인해 성장판이 조기에 닫혀 키가 크지 않을 수 있고, 외모에 대한 자신감 결여로 대인기피증이나 열등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당뇨나 성조숙증 또한 나타날 수 있다.
- 소아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지고 적은 양을 자주 먹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어른이 되면 살이 다 키로 가겠지'하면서 소아비만을 무심코 지나치기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운동과 식사요법 등의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더위를 식혀줄 비 예보는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에 있겠고, 이때 기온도 제자리로 내려오겠습니다.
비가 그친 도쿄는 내일 흐린 날씨 보이겠고요, 상하이의 하늘은 맑아집니다.
베를린과 로마도 계속해서 흐린 날씨, 파리에는 요란한 비가 예상되고 내일 뉴욕에도 비 예보가 있고 LA에는 다시 안개가 끼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