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날씨] 강릉·속초 낮기온 30도 안팎…남해안은 정반대

입력 : 2014.05.14 17:49|수정 : 2014.05.14 17:49

동영상

평년자료를 보면 강릉의 낮 기온, 장마가 끝난 뒤에나 30도에 가까워지곤 하는데, 어제(13일)와 오늘은 무척 유난스럽죠.

오늘도 강릉과 속초의 낮 기온 30도 안팎을 보였고요.

동해안 지방, 기온이 높으면서 바람도 불고 또 공기 자체도 건조해서 떠올려보면 무척 메마른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남해안 쪽은 정반대의 날씨였죠.

낮 시간에 비가 내리면서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20도를 넘지 않는 선, 하루종일 선선했습니다.

목요일인 내일도 비 예보가 있기는 한데, 내일은 북쪽을 지나게 될 저기압이 오전 한때, 경기와 영서북부쪽에 살짝 영향을 주겠습니다.

하지만 이 비구름이 서울에까지 미치치는 못할 것 같고요, 내일은 북서풍 바람이 불면서 오늘보다는 3,4도가량 기온이 떨어집니다.

남부지방도 오후가 되면 맑은 하늘을 보이겠지만, 전반적으로 오늘보다는 기온이 낮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배워봅시다 전신 피로를 풀어주는 요가동작!>

-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양손은 턱밑에 두고 무릎을 90°로 세워준다.

- 숨을 내쉬면서 양발을 왼쪽으로 넘겨주고 상체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10초 유지한다.

- 숨을 마셨다가 다시 내쉬며 양발을 오른쪽으로 넘겨 10초 유지하고, 이 같은 동작을 3회 반복한다.

- 다시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양손으로 발목을 잡고 상·하체를 모두 왼쪽으로 넘겨 몸의 옆면이 바닥에 닿도록 한다.

- 목의 힘을 빼고 머리가 바닥에 닿은 상태에서 10초 유지한다. 제자리로 돌아와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척추 주변 근육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가 있다.


그 이후로도 맑으면서 좀 덥고 일교차가 큰, 전형적인 초여름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비가 그친 상하이는 내일 해가 반짝 나고 도쿄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런던의 하늘은 흐려지겠고요, 로마에도 비 예보가 있습니다.

토론토와 뉴욕에도 계속 비가 오고, 내일은 LA 낮 기온이 3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LA 낮 기온 38도 예상됩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