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경제

"이달 말 부터 공인인증서 없이도 카드 결제 가능"

김종원 기자

입력 : 2014.05.09 08:04|수정 : 2014.05.09 08:04

동영상

<앵커>

이달 말부터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 때 공인인증서가 없이도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김종원 기자입니다.

<기자>

이달 말부터 인터넷에서 물건을 살 때 공인인증서 없이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당국은 인터넷에서 카드로 물건을 살 때, 30만 원을 넘는 금액을 결제하더라도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도록 하는 '전자금융감독규정 시행세칙' 개정안을 이달 말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내국인이 30만 원 넘는 돈을 온라인으로 송금할 경우는 금융 사고 우려가 커 공인인증서가 유지됩니다.

---

이달 말까지 불법 명의 자동차, 이른바 대포차에 대한 단속이 이뤄집니다.

국토교통부는 각 시·도, 경찰,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불법 명의 자동차와 주택가 등에 장기간 방치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지 않거나 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법규위반 자동차 등을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적발된 차량에 대해선 번호판을 영치하거나 범칙금 또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

봄 이사철을 맞아 주택경기가 호전되면서 지난달 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이 늘어났습니다.

한국은행 집계 결과 지난달 말 국내 은행의 가계대출은 525조 1천억 원으로 전달보다 2조 원 늘었습니다.

이 가운데 주택담보대출은 2조 3천억 원 증가해 지난 2월과 3월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