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나랏빚 이자 20조 원 돌파…국민 1인당 40만 원

한승환 기자

입력 : 2013.09.24 17:21

동영상

나랏빚이 500조 원에 육박하면서 올해 국가채무 이자 비용이 사상 최고인 20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정부가 올해 지출할 국가채무 이자는 예산안 기준 약 20조 3천억 원으로 추산됩니다.

국민 한사람 당 나랏빚 이자 비용으로만 40만 4천 원을 부담하는 셈입니다.

지방정부를 제외한 중앙정부의 국가채무 이자는 2006년 11조 4천억 원에서 꾸준히 증가해 올해 처음으로 20조 원을 넘어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