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국제

"27일 뉴욕서 한·일 외교장관 회담"

조지현 기자

입력 : 2013.09.23 22:42


한국과 일본 정부는 유엔총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뉴욕에서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이 회담을 하기로 합의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 소식통은 양국 장관이 우리 시간으로 오는 7일 만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일본측은 이번 회담을 통해 한·일 정상회담 실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생각도 갖고 있지만 현재의 교착 상태를 타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통신은 지적했습니다.

한·일 외교 장관은 앞서 지난 7월 아세안 지역안보포럼이 열린 브루나이에서 처음으로 양자회담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