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국방부가 러시아가 탐지한 지중해상에서 발사된 탄도미사일은 자신들이 쏜 미사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국방부는 자신들이 탄도미사일 한 발을 시험 발사했다며 그 이상 구체적인 설명은 내놓지 않았습니다.
앞서 러시아 군 당국은 러시아의 조기경보레이더가 우리 시간으로 오후 3시 16분에 지중해 중앙 부근에서 두 발의 탄도 미사일이 동쪽 해안으로 발사된 것을 탐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를 둘러싼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미사일 발사가 탐지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한때 미군 함정이 미사일 공격을 시작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