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상반기 관리재정수지 46조원 적자…사상 최대

권태훈 기자

입력 : 2013.08.30 12:42

동영상

경기 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와 재정 조기집행 등으로 상반기 재정수지가 역대 최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상반기 관리재정수지가 46조 2천억 원 적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조 2천억 원이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올 상반기 지출 진도율은 57.9%로 지난 5년 평균 56.3%보다 1.6% 포인트 높은 반면, 수입진도율은 47.1%로 7% 가까이 낮습니다.